델코밧데리대전점_이미지pc
델코밧데리대전점_이미지m
공지사항 제품문의

주 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

test 25-08-22 17:31 1 0

■ 진행 : 조태현 앵커, 조예진 앵커 ■ 출연 : 주 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올랐다가 하락한 원-달러 환율은 19일 1390원대로 올랐다.


이틀 연속 1390원대 후반에서 횡보 중이다.


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연내에 금리를 인하한다면 가능한 한 신속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한은은 부동산 가격을 조심스럽게 보고 있다.


■경제현장 오늘 '집중진단' - 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장 여수산업단지의 간판 기업 여천NCC가 부도 위기에 빠지면서 석유화학 산업의 구조조정이 태풍의 눈으로 부상했습니다.


여천NCC는 월급이 가장 높았던 기업인데 , 어떻게.


부동산 경기 침체, 자재비 상승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민간 건축 수요가 크게 위축됐다는 것이다.


박선구 건정연경제금융연구실장은 "지역 건설경기의 장기간 부진이 지역경제선순환 구조를 저해하고 있다"며 "특히 착공 물량이 크게 줄어든 지역은 지방.


■ 용감한 토크쇼 '직설' - 손석우 앵커경제평론가 및 건국대 겸임교수, 서지용 상명대 경영학부 교수, 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 최우진 고려대 국제학부 교수 Q.


국정위가 12대 중점전략과제 중경제분야서 1호로 꼽은 것이 잠재성장률 3% 목표입니다.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석박사 학위를 딸 수 있는 실전형 프로그램도 적극 도입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AI 부문 인재 수요자인 민간 기업과 공급자인 대학을 매칭시켜주는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라고.


고강도 대출 규제로 내 집 마련 계획을 미룬 서민들이 설상가상으로 높은 주거비 부담을 짊어지고 있다.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서울 지역에서는 소득·자산과 집값 격차가 벌어지면서 내 집 마련을 못 하고 전월세를 사는 가구가 늘고 있다.


27 가계대출 규제 시행 전인 4월 1,486명의 절반 수준으로 급감했다.


김광석 한국경제산업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소득·자산과 집값 격차가 벌어지는 양극화 현상에 내 집 마련을 못 하고 전월세를 사는 가구가 늘고 있는 것으로.


근원물가의 경우 올해 평균 1.


분양정보사이트


95%로 한국은행 물가안정목표치인 2% 이내를 유지하고 있다.


주원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은 "최근 먹거리 물가 불안의 경우 일시적인 것"이라며 "세계 농산물 작황은 폭염으로 오히려 호황을 보이는 만큼.


기업에는 관세가 부과되지 않는다고 설명해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일단 안심하는 모양새입니다.


[주 원 / 현대경제연구원경제연구실장: 삼성전자는 이미 오스틴 공장에서 반도체를 만들고 있고, SK하이닉스는 지금 미국 내 생산거점은 없는데 인디애나주에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전밧데리,델코밧데리대전점,대전산업용밧데리,대전밧데리교체,대전출장밧데리,대전밧데리싼곳,대덕구밧데리

전화문자카톡로그인